본문 바로가기

주식

9 Sep 미국주식일지

320x100

단기 왓치리스트

중장기왓치리스트

 

1. 8일 아침에 비해 장마감 때 환율이 너무 솟았다. 찾아보니까 외국인 현물매도 영향이었다. 8원이나 상승했길래 또 뭔일났나 싶었는데 다행이랄까...

2. 환율상승원인을 알아보려고 뉴스를 읽던 중에 모건스탠리의 하반기 전망 기사를 읽어봤는데 9월은 계속 혼조세이고 10월로 갈수록 힘들어질거라고 했다. 테이퍼링때문에 나도 비슷하게 예상하고 있었는데 모건은 틀린적이 많아서... 예상보다 좋은 장이 이어지지않을까싶기도 하다. 

http://naver.me/5oQGj8Oa

 

모건스탠리 "美주식 팔고 유럽주식 사라"

월가에서 또다시 뉴욕 증시 '가을 하락론'이 나왔다. 이달 이후로는 미국 주식보다 유럽 주식을 매수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눈에 띈다. 7일(현지시간) 앤드루 시츠 모건스탠리 수석전략가는 투자

n.news.naver.com

 

3. 스윙목적으로 TYHT를 살짝 들어가봤는데 장중 갑자기 -10%가 돼서 잘못골랐구나 싶었다. 하지만 마감 때는 -1%로 돌아와서 (?) 다행이었다. 

4. MMAT, METC, NSYS 이건 왓치리스트 정리할 때마다 보이는 종목들이어서 캐쉬가 좀 확보되면 들어가볼까싶다. NSYS는 들어갔던 적이 있지만 매수했을때 시기를 잘못타서.. 약익절 밖에 못했다. ㅠ 이번엔 시기를 잘타보고싶다. 

5. 계좌가 뭔가 많이 올랐는데 뭐 때문인지 잘 모르겠다. 테슬라는 어제랑 비슷한데... 환율때문인듯.

6. MLSS가 많이 올라서 20% 매도했다. 참 오래봐온 종목이라 이것만 거래해도 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 인스타그램에서 매매일지보려고 팔로한 트레이더 아저씨가 있었는데 그분이 하신 말이 생각났다. 삼성전자 하나만 제대로 공부해도 평생 먹고 놀 수 있다고 했던 말이었다. 내 버전은 MLSS 인듯하다.

7. WIT가 꾸준히 잘 올라주길래 오늘 좀 떨어져서 추가매수를 했다. 수익률이 4%로 줄어버렸지만 얼마 뒤 다시 10%가 되어있길... 

8. KR, 인모드, 블랙스톤그룹 들어가고 싶은데 캐쉬비중과 환율때문에 자꾸 망설이게 된다. 블랙스톤그룹은 어서 들어가야할 것 같은데 AVTR처럼 그냥 들어가버릴까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