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노브랜드 카야잼 후기

320x100

자주가는 카페에서 카야버터샌드위치를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로 카야잼에 중독되었다.

대체 이게 무엇에서 비롯된 맛인진 모르겠지만 (필자는 달고 쓰고 맵고 짜고 이정도만 대강 분류할 줄 아는 막입을 소유함. 웬만하면 다 잘먹는다. 식물성 크림, 버터에만 맛없다는 걸 느끼는 편) 어쨌든 일단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빠져버렸고.. 대충 그냥 카야라는 과일(?)로 만든 잼이 아닐까 했다.

하지만 알고보니 카야잼은 계란+코코넛밀크+판단 잎이 주재료라고 한다. ㅋㅋㅋ

 

아무튼.. 매일 카페에서 카야샌드위치를 사먹다가 어느날 이마트에서 카야잼을 발견했는데..!

처음엔 살까말까 매번 장보러 갈 때마다 망설였다.

만약에 맛없으면 처치곤란이니까 ㅜㅜ

 

그런데 며칠 전 동생이 사와버림..ㅋㅋㅋㅋㅋ

가격은 4700원인가.. 오천원 언저리였던 것 같다. (내가 안 사서 잘 모르겠음)

 

궁금함에 얼른 식빵 굽고 발라봄

뭔가 코코넛스러운 질감과 카라멜스러운 느낌

 

그리고 맛은.. 맛있었다..!

뭔가 평소 먹던 것보다 설탕맛이 좀 더 강한 것 같긴한데 아무튼 맛있음!

 

식빵 두개 구워서 하나는 버터바르고 하나는 잼발라 먹으면 순삭가능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바르고 싶은 만큼 발라먹을 수 있어서 너모 좋음 ㅎ

 

성분은 이러이러하다고 한다.

당이 얼마나 들어갔는지는 모르겠지만 설탕에 포도당.. 으흠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해야할 것 같음

그리고 우유 땅콩 대두 밀을 사용한 곳에서 제조 중 이라니 알러지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 할듯함

 

아무튼 결론은 대만족이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