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본 해외 출국 시 정신과약 (졸피뎀, 벤조디아제핀) 반입규정 및 영문소견서 필요 유무

320x100

필자는 일본 여행을 9박10일 가면서 프리스틱,알프람,스틸녹스,클로나제팜,트리티코,트라조돈,아빌리파이,바렙톨 등 총 90알의 약을 챙겨야 했음

그런데 알프람같은 벤조디아제핀 계열 약과 스틸녹스같은 졸피뎀 성분 약 때문에 소견서 없이 가져가도 되나 싶어서 의사선생님한테 영문소견서를 요청함 그런데 아마 필요없을거라는 답변을 받았다.

그리고 검색을 해본 결과 실제로도 필요가 없었다.


반입  불가한 의약품


다음은 반입 불가합니다.

-슈도에페드린(액티페드, 수다페드 및 빅스 흡입기의 주요 성분)을 함유한 모든 약 – 특히 이 자극제가 10% 이상 함유된 모든 약

-코데인이 함유된 모든 약

제한 성분과 허용되는 성분 모두 변경될 수 있으므로, 일본 여행을 계획하기 전에 후생노동성 영문 웹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입 가능한 의약품



여행자는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모든 약품과 그에 상응하는 양의 비타민을 2개월(60일) 동안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콘택트 렌즈에도 적용됩니다.

만약 두 달 이상의 보급품이 필요하다면, 약칸 쇼메이(薬監証明)가 필요합니다.



처방받은 의약품


일반적으로 일본 방문자는 다음 조건을 준수할 경우 특별한 절차 없이 처방약을 가지고 입국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경우

-일본에서는 금지되거나 통제된 약물이 아닌 경우

-수량은 최대 1달치 공급량일 경우



반입 절대 금지 의약품


-ADD/ADHD(애더럴, 비반스, 덱세드린 등)의 치료를 위한 특정 약품을 포함한 아편, 대마초 및 각성제(암페타민, 필로폰)는 엄격하게 일본 내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며 불법입니다.

마약 성분이 포함된 처방 의약품

만약 여러분의 처방전이 마약류(예: 모르핀, 코데인, 옥시코돈, 페티딘, 하이드로코돈)의 사용을 수반한다면, 여러분은 일본의 8개 지역 보건복지국 중 한 곳에서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그 외 수입신청서와 증빙서류 또한 제출해야 합니다.



향정신성 의약품


허용된 복용량은 약물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발륨과 같은 약물은 1.2 그램(활성 성분인 디아제팜의 한계)보다 양이 적으면 약칸 쇼메이는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어떤 약물이 이 범주에 속하는지와 각각의 허용되는 복용량에 대한 개요는 일본 마약 단속부에서 제공한 목록을 참조하세요.

해외 처방전은 일본에서 무효합니다.



약칸 쇼메이 신청에 관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 약칸쇼메이(수입증명서)를 신청해야 합니다.

-1개월분 이상의 처방전이 필요할 경우

-처방전이 필요 없는 약은 2개월분 이상 필요할 경우

-주사기나 한도를 초과하는 의료기기가 필요할 경우

이 경우 약칸쇼메이가 세관에 제출될 수 있도록 사전에 발급되어야 합니다.

약칸 쇼메이를 얻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후생노동성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이 과정을 얻는 데 최대 3주가 걸릴 수 있으며,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정리


-슈도에페드린,코데인,ADD/ADHD치료 의약품(애더럴, 비반스, 덱세드린 등), 아편, 대마초 및 각성제(암페타민, 필로폰), 모르핀, 옥시코돈, 페티딘, 하이드로코돈 등은 금지

-처방전이 필요없는 약품은 2개월치까지 반입가능

-처방전이 필요한 약품은 1개월치까지 반입가능

-반입가능 용량을 초과하면 약칸쇼메이라는 것을 신청해야함

이정도로 요약하면 될 것 같다.

참고로 약봉투같은 건 뜯지말고 그대로 가져가야 한다고 들었음.



+
나도 약봉투 그대로 들고왔고 일본에 무사히 입국 했음

그리고 공항에서 냄새맡는 강아지가 와서 냄새도 맡고 갔는데 무사히 통과함
또한 한국에 입국했을 때 마약 탐지견이 냄새를 맡고 갔는데도 별 이상없이 무사히 입국했다 (비상약으로 알프람과 졸피뎀 몇 알이 남았었음)




출처

https://ko.japantravel.com/guide/일본-의약품-반입-가이드/66150

일본 의약품 반입 가이드

일본에 반입 가능한 의약품 규칙에 관해 알아보세요.

ko.japantravel.com

728x90
반응형